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미래일보=이재원 기자] 한국의 인공지능 언어모델이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식이 들려왔다. 최근 국내 스타트업과 KT가 만든 수학 특화 인공지능(AI) 언어모델 '매스(Math)GPT'가 글로벌 수학 벤치마크 평가에서 가장 높은 기록을 달성하여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는 수학 같은 특정 분야이지만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언어모델은 뛰어난 사고사슬(CoT)과 사고 프로그램(PoT) 기법을 활용하여 수학 문제를 푸는 과정을 돕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정확한 계산에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축적된 높은 수준의 논리적 사고 능력으로 사용자들에게 풍부하고 효과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언어 모델은 어려운 문제를 풀고 해설하는 과정을 모아 국제적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한국의 인공지능 분야가 글로벌 기술 산업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이러한 성과는 국내외에서 기술적인 혁신과 발전을 주도하는 좋은 예시로 평가되며, 앞으로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한국의 성공은 국가적인 기술 역량 강화와 함께 글로벌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1 00:1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