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미래일보=이재원 기자] 지난 3일 한국능력개발협회는 한국미래일보 기자단 2기 해단식과 3기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의 방학과 다양한 지역에서 선발된 기자단을 고려하여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미래일보 기자단은 작년 6월 첫 발대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3기 기자단의 자기소개부터 사전교육, 기사 작성 교육, 미션 안내, 3기 기자단의 활동 소간 및 우수 기자 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기자단 3기로 활동을 시작하는 이예인 대학생 기자는 "역사교육전공으로 기자 관련 전공이 아니라 여러 대외활동을 통해 기자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며, "특히 환경과 교육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이번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를 집중 취재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3기 기자단은 한국미래일보의 대학생 기자로써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 미션을 통해 다양한 주제와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한국능력개발협회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추진협의체 신규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교육 기부 사업 중 하나로 한국미래일보 기자단을 기획하여 대학생들에게 언론인의 꿈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미래일보 기자단 3기는 3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며, 4기 모집은 2월에 예정되어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9 00:1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