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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미래일보=이재원 기자] 최근 한국의 반려동물 산업이 새로운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플랫폼에 고가의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반영하여 관련 브랜드 수를 2배 이상 늘렸다.


인간과 반려동물 간의 유대감이 더 강조되는 시대에 따라 다양한 기업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시장을 끌어당기고 있다.


최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반려동물 용품이 등장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스마트 트래커, 건강 모니터, AI 기반의 음성인식 장난감 등이 반려동물과의 소통과 건강 관리에 새로운 차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정 품종에 맞춘 맞춤식 건강 관리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각 품종의 특성에 맞는 영양, 운동,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반려동물의 행복과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고자 하는 주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려동물과 유대를 다룬 심리 서비스도 확장하고 있다. 펫로스(Pet Loss)는 반려동물을 먼저 떠나보낸 사람들을 위한 심리적 애도 과정으로 장례 절차와는 다른 심리 서비스의 일종이다.


한국의 반려동물 산업은 국제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한국의 품질 높은 반려동물 제품과 서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트렌드와 혁신으로 인해 반려동물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더 나은 반려동물과의 삶을 위한 서비스와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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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1-12 00: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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