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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기술의 발전과 함께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의 사용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 시장에서는 기업들 간의 점유율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한국미래일보=이용준 기자] 삼성은 그동안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을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애플은 조금씩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애플 페이도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애플 페이는 출시되자마자 신용카드처럼 선구매 후지불 방식의 기능까지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의 편의를 봐주고 점유율 올리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형 IT 기업들은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애플 페이와 삼성 페이는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애플 페이는 2014년 출시 이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삼성 페이도 갤럭시 시리즈와의 연동성과 높은 보안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중국 IT 기업들이 스마트 페이 결제 시장에 진출하면서, 애플 페이와 삼성 페이의 점유율이 충격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위챗 페이,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등 중국 IT 기업들의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은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애플 페이와 삼성 페이를 제치고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 시장에서는 페이팔, 구글 페이, 페이스북 페이 등 미국 IT 기업들도 각각의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을 출시하며 점유율 경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며, 기업들에게는 대규모 결제 거래로 인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스마트 페이 결제 시스템 시장에서의 점유율 경쟁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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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4-13 00: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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