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기자
[한국미래일보=이재원 기자] 2021년 10월 초, 한국에서는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한 후 10월 17일에 급격한 추위로 변동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겨울 동안 벌이 생존하기 위해 겨울 벌집을 만드는 과정이 방해되었고, 2021년 11월부터 12월 초까지 12°C 이상의 평균 기온이 여러 날 동안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겨울 벌집 군집은 알을 생산할 수 있었으며, 유충 양육 활동은 겨울 벌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2022년 1월과 2월에는 비정상적으로 높은 기온으로 인해 벌들이 외부에서 먹이를 찾기 위해 나갔지만 돌아오지 못한 것으로 의심되었습니다.
벌은 건강한 생태계를 위해 중요한 전달자로서 역할을 하며, 식량 생산의 대부분과 식량 생산 과정에서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나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수천 개의 벌집이 소실되는 콜로니 붕괴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벌의 증발은 서식지 파괴 및 농약 사용과 같은 인간의 영향에 있습니다.
이러한 벌의 멸종은 인간과 생태계에 미치는 심각한 위협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젊은이들을 위한 교육에도 큰 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적 책임을 갖고 벌의 멸종 문제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교사와 학부모들은 해당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벌의 중요성과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벌의 멸종 문제를 다루기 위한 교육 프로젝트 중 하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방법을 사용한 학생들에 대한 연구입니다. 이 연구는 벌의 멸종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여 벌의 멸종에 대해 수업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PBL 방법을 사용한 벌의 멸종 연구 유닛을 학습한 실험 그룹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보였습니다. 특히, 실험 그룹은 사회적 융화와 같은 측면에서 제어 그룹보다 더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벌의 멸종 문제는 우리의 식량 생산과 생태계의 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에 따라 교육과 교육 기관은 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벌의 멸종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힘써야 합니다. 또한, 젊은이들에게 벌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가르치는 것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핵심적인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