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미래일보=이재원 기자] Sam Altman은 OpenAI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 대한민국을 방문하여 인공지능 산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했습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업데이트된 ChatGPT를 이끌고 있는 최신 AI 기술에 대한 한국인들의 반응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혁신적인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am Altman은 ChatGPT 제작사인 OpenAI의 CEO로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협력을 촉구하기 위해 대한민국 방문 중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는 ChatGPT를 기반으로 한 생성적인 인공지능의 국제적인 규제를 요구하기 위해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서 발언하였으며, 이후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과의 회담을 위해 대한민국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인공지능으로부터의 인류 멸종 위험에 대해 경고한 수백 명의 최고 전문가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이러한 가능성을 완화하기 위해 "전염병과 핵전쟁과 같은 사회적 규모의 위험과 함께 세계적인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례적으로 다른 나라에서 한 번도 개최하지 않았던 K스타트업과의 만남이 이뤄진 만큼 한국 스타트업들과 얼라이언스를 만들어 전 세계 AI 기반의 첨단산업 발전과 인류에 의미 있는 역할을 위한 동맹도 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0 01:0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