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9월 7일 오후 2시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금천구 금하로30길 54)에서 제2회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 `10가지 부스로 10가지 건강 체험 텐! 텐!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 10가지 부스로 10가지 건강 체험...청소년 축제 `텐! 텐!` 개최

금천구가 주최하고 시립금천청소년센터(센터장 임종화)가 주관하는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청소년의 선호가 반영된 각기 다른 주제를 직접 선정해 축제 전 과정을 기획하고 연 2회 진행한다. `텐! 텐! 축제`는 올해의 두 번째 축제다.

 

축제는 청소년의 신체, 정신, 그리고 마음 건강을 주제로 하는 체험관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튼튼(신체) 구역에서는 농구대회, 냠냠 3종경기(다트, 만보기, 계란판 탁구), 인명 구조 실습, 올바른 식습관 알아가기 등 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쏙쏙(정신) 구역에서는 정신 탐구 활동, 건강 퀴즈, 환경 문제 개선 프로그램, 도박중독 예방 프로그램 `1336 스톱머신 챌린지` 등 4개 체험관이 운영된다. 토닥(마음) 구역에서는 `스트레스 저격수` 및 `걱정 인형 만들기` 2개 체험관이 운영돼 총 10개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오후 4시부터는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센터는 행운의 추첨권 이벤트를 통해 걱정 일기, 차 세트, 드림캐처 등 푸짐한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주민은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고,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도 있다. 사전 신청자 중 축제 당일 선착순으로 방명록을 작성한 100명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축제를 계속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6 10:0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