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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움의 축복이 끝이 없네… MZ들이 사랑하는 ‘헬로키티’ 콜라보 마케팅 - '헬로키티'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 기사등록 2024-08-14 15: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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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미래일보=유은아 대학생 기자]헬로키티(Hello Kitty)는 1974년에 출시된 캐릭터로, 일본의 캐릭터 기업인 산리오(Sanrio)에서 탄생했다.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았지만,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중이다. 특히나 올해는 50주년을 맞아 헬로키티 콜라보가 쏟아지고 있다. ‘귀여운 게 최고’인 MZ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콜라보 제품들을 알아보자.


-오픈와이와이(Open YY) X 헬로키티

오픈 와이와이 헬로키티 티셔츠를 입고 있는 최예나/사진출처=최예나 인스타

퓨마와의 콜라보로 화제가 된 오픈와이와이는 2024 SS 헬로키티와 콜라보해 깜찍하고 유니크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현재까지도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선 98,000원에 발매된 제품이 현재 179,000원에 거래되며 약 2배 가까이 상승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티셔츠뿐만 아니라 모자, 가방, 수영복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오픈와이와이만의 독특한 심벌과 헬로키티가 만나 MZ 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니클로(Uniqlo) X 헬로키티

일본 유니클로 매장에서 1인당 2장씩 제작 가능/사진출처=크로켓

헬로키티는 일본의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함께 콜라보해 커스텀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오직 일본 한정으로, 직접 유니클로 매장에서 커스텀 하여 구매 가능하다. 아이패드를 이용해 다양한 스티커를 붙여 직원에게 보여주면 완성이다. 1,500엔부터 3,990엔 사이에서 구매 가능하다. 티셔츠뿐만 아니라 가방이나 롱 슬리브도 제작할 수 있다. 최근 일본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히며, 1시간에서 2시간 이상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티셔츠를 만들고 싶다면 꼭 방문하길 바란다.


-어뮤즈(Amuse) X 헬로키티

어뮤즈의 헬로키티 콜라보 제품들/사진출처=어뮤즈 공홈&인스타

화장품 시장에서도 헬로키티는 인기였다. 8월 1일 색조 맛집 어뮤즈와 함께 헬로키티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깜찍한 키티와 Y2K 느낌을 담은 ‘립 앤 치크 핸드폰’은 벌써부터 품절이다. 장난감 핸드폰 같은 모양세로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킨다. 함께 출시된 헬로키티 쿠션 퍼프는 귀여움 한도 초과다. 모든 콜라보 제품은 어뮤즈 공식 홈페이지나 올리브영에서 만날 수 있다. 


-아디다스(Adidas) X 헬로키티

왼쪽부터 '아디폼 스탠 스미스 헬로키티 뮬', '슈퍼스타 XLG 헬로키티'/사진출처=아디다스 공홈

독일의 스포츠 웨어 브랜드인 아디다스 또한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로 인기를 얻고 있다. 헬로키티 뮬에는 프린팅된 키티 위에 빨간 리본 파츠도 함께 있어 포인트가 된다. 특히 슈퍼스타 XLG 헬로키티에 달린 리본은 귀여움을 증폭시킨다. 지금 아디다스 홈페이지에는 신발, 티셔츠, 모자까지 다양한 헬로키티 콜라보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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