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근현대사기념관, 2024 광복절 체험행사 진행, '모여봐요, 광복의 날!' - 2024년 강북구 '근현대사기념관' 광복절 체험행사 진행 - 글자 완성하기, 태극기 비누 만들기, 신발 양궁 체험 등...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 주말 양일간은 어린이 역사 동화 '사할린 아리랑' 작가와의 만남도...
  • 기사등록 2024-08-14 15:00:01
기사수정

[한국미래일보=나보현 대학생 기자]

오는 15일(목) 제79회 광복절을 맞아 강북구 근현대사기념관에서는 광복절 체험행사 '모여봐요, 광복의 날!'을 진행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 광복절의 의미를 알리고 기념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강북구 '근현대사기념관'에서 열리는 광복절 체험행사 포스터. (근현대사기념관 공식 인스타그램)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진행되며 활동지를 이용한 글자 완성하기, 태극기 비누 만들기, 신발 양궁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신발 양궁 체험을 통해서는 독립운동 부루마불, 어린이 역사동화책 '사할린 아리랑', 독립운동가 배지 3종세트,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오는 17일(토), 18(일) 양일간은 근현대사기념관 1층에 위치한 강북 탐구 공간에서 어린이 역사 동화 '사할린 아리랑'의 글, 그림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에서는 동화책을 쓴 정란희 작가, 그림을 그림 양상용 작가와 대화를 나누고 글 쓰는 법, 그림 그리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강북구 '근현대사기념관'에서 열리는 '사할린 아리랑' 글, 그림 작가와의 만남 포스터. (근현대사기념관 공식 인스타그램)

해당 프로그램은 회당 어린이 10명을 선착순 접수 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접수는 근현대사기념관 홈페이지나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2024 광복절 체험행사 '모여봐요, 광복의 날!'과 어린이 역사 동화 원화전 '사할린 아리랑' 글, 그림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는 강북구 근현대사 기념관은 서울 강북구 4.19로 114에 위치해있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14 15: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