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준 기자
[한국미래일보=이용준 기자] 일본의 고등학교 교육은 일제 식민지 시대를 포함하여 역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일본 학교에서 사용되는 역사교과서의 내용, 특히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행위와 식민지 과거와 관련하여 논란과 논쟁이 있어 왔다.
논쟁은 주로 민족주의 우익 단체가 전쟁 중 일본 제국의 행동을 경시하거나 희롱하려는 노력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단체들은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일본 역사에 대한 편향적이거나 수정주의적인 견해를 조장한다는 비난을 받아 왔습니다. 이러한 논란은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실린 역사 서사의 정확성과 완성도에 대한 우려로 이어졌다.
일제강점기에 대한 고등학교 교육의 부작용 중 하나는 일제식민지배의 부정적인 측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나 인식의 잠재적인 부족이다. 이로 인해 역사적 사건과 식민지 지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왜곡되거나 불완전한 인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일본 시민을 대상으로 식민지에 대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거리의 남성은 식민지가 되면 오히려 좋을 것 같다는 답변을 합니다. 교육과정에서 식민지에 대한 긍정적으로 왜곡된 교육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일본 식민화에 관한 고등학교 교육의 부작용에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편향되거나 불완전한 이해의 가능성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일본의 식민지 과거에 대한 포괄적이고 미묘한 관점의 발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