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은 대학생 기자
[한국미래일보=정다은 대학생 기자]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의 운영사인 당근마켓은 글로벌 버전 ‘캐롯(Karrot)’이 지난 2일 캐나다에서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2022년 캐나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의 성과다.
캐롯은 캐나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소셜 부문 순위에서도 상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3월 캐롯은 캐나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소셜 부문 각각 5위, 7위에 올랐다. 이달 2일에는 4위와 6위로 뛰었다.
캐롯은 캐나다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점으로 거점 도시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5년 내 북미 50개 이상 도시로 진출할 계획이다.
당근 관계자는 “당근의 강점인 위치정보 시스템(GPS) 인증을 통한 동네 이웃 간 연결 및 신뢰 형성, 높은 사기 방지 기술력 등이 캐나다 현지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서비스 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